기초MBA

마케팅 기초 지식 - 4P Mix - Promotion (촉진) Mix

Juns_Daddy 2020. 12. 13. 20:56
반응형

마케팅 기초 지식 - 4P Mix - Promotion (촉진) Mix

 

Promotion Mix는 고객가치를 설득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광고, 판매촉진, 공중관계, 인적판매, 그리고 직접 마케팅 도구들의 구체적인 조합을 말합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간단하게 개념만 정리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광고(advertising)는 모두가 잘 아는 개념이지만 정의를 다시 한번 적어보면 공개된 후원사가 비용을 지불하고 이루어지는 아이디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비대면적인 프리젠테이션과 촉진을 의미합니다.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은 제품과 세비스의 구매 토는 판매를 장려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단기적인 인센티브들로 구성됩니다. 판매촉진은 다양한 형태로 서로 다른 유통 구성원들을 겨냥하여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최종고객(소비자 판촉), 소매상과 도매상(중간상 판촉), 기업고객(산업판촉), 영업사원들(영업판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반응형